본문 바로가기
[소화기내시경센터]/대장내시경

칠곡건강검진 위암 발병 세계 1위, 정기적 위내시경 검사로 예방하세요!

by 세강병원 2021. 12. 24.
칠곡건강검진 전 세계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압도적 발병률을 보이는 위암.
위내시경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있어 속이 쓰리고 더부룩한 증상, 얼마 먹지도 않았는데 배가 금방 부르고 가스가 차는 등의 증상들은 꽤 익숙합니다. 그것도 그런 것이 이런 위장 장애 증상들은 나이와 성별을 구분하지 않고 어느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위장 장애 증상이 나타나도 그 원인을 찾기 보다는 소화제나 제산제 등을 복용하면서 증상이 사라지기를 기다리기 바쁩니다.

 

소화제, 제산제 등은 위장 장애 증상을 일시적으로 개선해 줄 수 있지만 이러한 약물로도 쉽사리 개선되지 않고 반복적으로 위장 장애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방해를 받고 있다면 이는 위장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어 위내시경 검사를 필히 받아 봐야 합니다. 특히나 위내시경 검사는 한국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암질환위암 예방을 위해서라도 꼭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 질환 중에서도 위암은 유별날 정도로 한국인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편입니다. 실제로 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전 세계 중 위암 발병률 1위에 오를 정도로 위암에 고통받고 있는 대표적 국가인데요, 심지어 인구 10만 명당 위암 발병률은 미국보다 무려 10배 정도 많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분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은 위암은 특히 40대 이후 중년층에 접어들면 그 위험이 급증하여 반드시 정기적 위내시경 검사가 요구되는데요, 위내시경 검사는 식도부터 위, 십이지장에 이르기까지 소화기관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대표적인 검사방법으로 위암 조기 진단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내시경위암에 이어 식도염이나 식도암, 위염, 십이지장 궤양, 위궤양 등 다양한 위장 질환을 빠르게 진단하고 원인을 파악하는 데에도 꼭 필요합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보통 속이 자주 쓰리거나 식사 후 배가 답답하고 불쾌한 기분이 드는 분들, 가슴이 답답하거나 소화불량 증상, 식도에 이물감 등이 느껴지는 각종 위장 장애 증상이 지속적인 분들이 꼭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위암의 초기 증상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인데, 이와 동시에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 등을 앓았던 병력이 있으신 분들도 치료 후 재검사 목적으로 꼭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위절제 수술을 받으신 분들, 나이가 40세 이상인 분들도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데, 이 중에서도 40세 이상인 분들은 2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나이와 상관없이 이른 나이부터 위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