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대 뱃살 두둑한 남성,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 꼭 받으세요!

유난히 뱃살 두둑한 20~40대 남성들!
대장내시경 검사만큼은 꼭 받아야 합니다.

 

 

 

 

 

 


젊은 대장암 급증, 그 중 20~40대 복부비만 남성 특히 주의!
중년층들이 주의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던 대장암이 최근 젊은 층에게 나타나는 사례가 잦아지면서 젊은 대장암 주의보가 떨어졌습니다. 미국에서 진행된 대규모 역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근 20년간 50세 이상 대장암 발병률은 감소한 반면 50세 미만 대장암 발병률은 많아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20~40대 젊은 대장암 발병률 1위 국가에 이름을 올리기도 해 더욱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요, 이처럼 이제 더 이상 대장암은 젊음을 방패로 안심할 수 없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20~40대의 복부 비만인 남성들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젊은 대장암 발병률 급증의 원인으로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량 부족에 따른 대사증후군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대사증후군은 복부 비만과 중성지방혈증이 높은 경우, 낮은 HDL 수치 등과 연관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복부 비만이 대장암과 깊은 연관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뱃살이 두둑하게 있는 분들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 여성보다 남성들 사이에서 대사증후군 증가율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20~40대, 뱃살이 있는 남성분들이 특히나 대장암 예방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되는 설사에 원인 모를 체중 감소까지? 대장내시경 검사 필요해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정기적인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입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만 잘 받아도 대장 건강을 꼼꼼하게 지켜볼 수 있고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보다 성공적인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바쁘고 시간을 내기 어렵다고 하더라도 대장내시경 검사 만큼은 빠뜨리지 말고 의료기관을 찾아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대장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야 합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빈혈이 계속되는 경우, 혈변이 소량이라도 지속되는 경우, 약 2주 이상 설사 및 변비가 반복될 때,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는 데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소가 계속될 때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외에도 평소와 달리 배변 습관에 변화가 보일 경우, 가족 중 대장암 환자가 있었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 경우 역시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를 나이가 젊더라도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 대장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 고려해야 할 점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성인 중 꽤 많은 분들에게 대장용종이 발견되곤 합니다. 따라서 대장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대장용종 제거까지 깔끔하게 가능한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는데요, 과거에는 일반적인 대장용종 절제술만 진행되었다면 최근에는 대장용종과 함께 모양이 좋지 못한 대장용종과 함께 조기 대장암까지 일괄 절제하는 대장ESD 시술이 등장하면서 만족도가 더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다만 대장ESD 시술은 그만큼 시술 난이도가 높고 의료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시술이기에 대장내시경 검사 뿐만 아니라 대장ESD 시술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다 년 간의 대장내시경 검사 경력과 노하우는 물론 대장ESD에 대한 세계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는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과 각종 우수한 의료장비 등을 갖춰 더 만족스러운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안전성, 편안함 등을 갖춘 진료 환경까지 구축하고 있사오니 이 점을 참고하시어 세강병원에서 더 나은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