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혈뇨검진, 대표적인 비뇨기 건강 의심 신호입니다!

소변 색이 새빨간 혈뇨!
대구혈뇨검진으로 비뇨기 건강부터 꼭 체크해 주세요.

 

 



혈뇨란 무엇일까? 다양한 종류로 나뉘는 혈뇨
어느 날 소변을 보았는 데 그 소변의 색이 피로 빨갛게 물든 것처럼 붉은 색을 보인다면 혈뇨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혈뇨는 소변에 혈액이 섞여서 배출되는 것으로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또 종류에 따라 원인 질환도 다르며 중증도도 무증상부터 염증, 종양 등에 따라 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나 청소년기에는 혈뇨 증상이 나타난다 하더라도 그리 심하지 않은 질환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성인에게 나타나는 혈뇨 증상은 비뇨기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의심 신호일 수 있어 반드시 적절한 시기에 대구혈뇨검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혈뇨는 적색뇨와 혈뇨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을 복용하거나 붉은 색 색소가 함유된 음식을 먹은 경우, 소변의 농축 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적색뇨와 달리 혈뇨는 신장부터 요도에 이르는 요로계에 출혈이 발생하면서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이는 일반 소변 검사에서 현미경으로 보았을 때 적혈구가 확인됩니다.

혈뇨는 또 눈으로 봤을 때에도 확인할 수 있는 육안적 혈뇨와 육안으로 구분이 되진 않지만 현미경으로 적혈구가 3개 이상 보이는 현미경적 혈뇨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 있다면 혈뇨에 대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혈뇨는 단순히 소변을 붉게 만드는 것보다 통증까지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 원인 질환에 따라 양상이 달라지므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에게 찾아왔다면 의료진을 찾아 혈뇨에 대해 상담하고 대구혈뇨검진 및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는 점 염두에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렇다 할 통증 없이 혈뇨가 발생한 경우, 건강검진을 받는 도중 혹은 일반 소변 검사를 받았을 때 현미경적 혈뇨가 보이는 경우, 배뇨할 때 빈뇨감이나 배뇨통, 요절박 등과 같은 증상이 느껴지면서 혈뇨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혈뇨와 함께 옆구리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 중 단 한 가지라도 해당된다면 즉시 내원이 필요합니다. 또 때에 따라 정밀검사를 통해 좀 더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뇨, 원인 질환에 대한 적극적 치료가 핵심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혈뇨는 원인이 다양합니다. 여기에는 요로계 자체질환 및 전신질환이 있고 사구체질환, 악성종양 등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알려진 3대 혈뇨 원인질환으로는 신장염과 요로감염, 요로 손상이 대표적입니다. 

그 외에도 혈뇨는 과한 운동을 할 때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운동선수의 약 70% 이상에게서 혈뇨 증상이 찾아오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운동 종류 및 시간보다는 격렬한 무게, 운동 강도 등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나타난 혈뇨는 수 시간부터 약 3일간까지 지속되다가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원인 질환에 다른 혈뇨라면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건강을 잃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인데, 세강병원에서는 대구혈뇨검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장 건강 관련 질환에 대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또 우수한 의료장비,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