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증상 있다면 갑상선 질환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식욕이 늘어났는데 체중은 줄었다!?

다양한 증상으로 의심할 수 있는 갑상선 질환들

인간의 몸은 호르몬에 의해 움직인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호르몬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한 호르몬이 너무 많이 분비되거나 적게 분비되면 건강에 문제를 일으켜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정말 심각하다면 생명을 앗아가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어 호르몬이 균형을 이루며 원활하게 적정량만 분비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호르몬의 균형감있는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체 내에서 호르몬을 분비하는 책임 관리자들을 잘 살펴야 합니다. 한 마디로 책임자를 담당하는 장기기관이 어디인지 알아두고 건강관리에 힘을 써야 하는데요, 이중 가장 대표적인 부위가 바로 '갑상선(갑상샘)'입니다.

 

갑상선은 목 앞쪽에 있으며 나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또 신진대사 호르몬을 담당하고 있는 책임자로써 다른 말로 체온 조절 장치라고도 불리는데요, 쉽게 말해 갑상선(갑상샘)은 갑상선(갑상샘) 호르몬을 만들어 체내에 저장하거나 혈액 내로 분비하여 대사과정을 촉진시키고 에너지를 공급하고 소비하게 만드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삶을 유지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갑상선(갑상샘) 호르몬을 관리하는 책임자로써 갑상선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꽤 다양한 증상이 찾아오곤 합니다. 식욕이 왕성해졌지만 체중은 오히려 줄어드는 증상,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하고 초조한 증상, 몸에서 열이 나고 더위를 참기 힘든 증상, 대변을 지나치게 자주 보고 설사가 잦은 증상, 목에서 이물감이나 압박감이 느껴지는 증상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같은 증상들은 갑상선(갑상샘) 기능 항진, 갑상선(갑상샘) 기능 저하, 갑상선(갑상샘) 결절, 갑상선(갑상샘)암 질환 등을 의심할 수 있는 신호라고 할 수 있는데, 보통 갑상선(갑상샘) 기능 항진의 경우 갑상선(갑상샘) 호르몬 분비가 많아져서 신체 대사가 증가되고 체중 감소,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 더위에 쉽게 지치는 증상을 느끼게 합니다. 반대로 갑상선(갑상샘) 기능 저하는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 매사에 무기력해지고 몸이 쉽게 붓는 증상, 원인 모를 체중 증가, 추위를 자주 느끼는 증상 등을 가져옵니다.

 

다양한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 갑상선(갑상샘) 질환들은 조기 치료가 중요하단 특징이 있어 세강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을 빠르게 방문해야 합니다. 세강병원에서는 삶의 질을 뚝 떨어뜨릴 수 있는 갑상선(갑상샘) 질환에 대한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때에는 상태에 따라 약물요법, 수술요법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