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 즉시 대처해야 할 급성충수염

심한 복통을 동반하는 급성충수염.
더 늦지 않게 응급 대처해야 하는 이유는?

 

 

 

 

 

 

젊은 사람이 더 조심해야 하는 급성충수염
사람들은 보통 나이가 지긋한 사람들보다는 한창 젊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아프더라도 금방 회복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요즘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더 젊은 사람들이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쉽고 건강 회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더 많은 편인데요, 여기에 속하는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급성충수염입니다.

평소와 다름없는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견디기 어려운, 극심한 통증이 배에서 느껴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 대구 급성충수염. 보통 이런 통증이 배에서 느껴지면 ‘맹장이 터졌나?’하는 생각부터 하곤 합니다. 게다가 맹장염초기증상, 맹장이 터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비슷한 오른쪽 아랫배 부근의 통증으로 찾아오기 때문에 더 헷갈리기 쉬운 데요. 하지만 나이가 젊은 편이고 별다른 이유 없이 복통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맹장이 아닌 급성충수염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급성충수염은 ‘충수돌기염’, ‘충수염’이라는 병명으로 불리며 주로 10~20대 젊은 층들에게 잘 나타나는 특징을 가집니다. 그러나 젊은 층에게만 국한되어 발병되지 않으며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해당 질환에 대해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과 관련이 큰 급성충수염, 소화불량과 헷갈리기 쉬워
갑작스러운 극심한 복통을 동반하는 대구 급성충수염은 원인이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며 위험 요인이 매우 여러 가지입니다. 폭식이나 과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을 기본으로 감기나 위장염, 변비 등을 앓고 있는 경우, 끊임없는 업무와 학업에 과로하여 체력 소모가 큰 경우 등이 대표적인 급성충수염 위헌 요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외에도 선천적으로 충수 길이가 길거나 유착된 경우, 굴곡이 심한 경우도 급성충수염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다면 급성충수염은 어떤 증상이 있을 때 의심해 볼 수 있을까요? 의외로 급성충수염은 소화불량과 유사한 양상으로 시작됩니다. 메스꺼움, 명치나 상복부가 꼭 체한 것처럼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식욕저하와 더불어 염증이 진행되면 오른쪽 아랫배 부근으로 복통 증상이 퍼지는 양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복통 증상이 오른쪽 아랫배 부근에서 나타났을 때 이 부위를 지그시 누르면 통증 정도가 더 심각해지고 기침, 재채기, 걷기, 뛰는 행동 등을 했을 때 배가 울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 미열, 몸살 기운 등이 동반되기도 하므로 급성충수염에 대해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기 놓치면 점점 심해지는 염증에 ‘복막염’까지 이어져
소화불량과 비슷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기 쉬운 대구 급성충수염. 하지만 이 질환은 무엇보다 초기에 잘 대처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염증이 진행되면 결국 복막염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도 급성충수염은 가능한 한 빨리 의료기관을 찾아 신속하게 그에 맞는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급성충수염은 원칙적으로 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러나 충수돌기의 해부학적인 위치적 특성 탓에 생각보다 수술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급성충수염으로 인한 진료가 필요하다면 가능한 한 이에 대한 임상경험과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이 갖춰진 세강병원과 같은 곳을 찾아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대구 급성충수염 특성을 고려한 의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급성충수염을 포함한 여러 질환에 대한 풍부한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직접 1:1 맞춤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 높은 수준의 의료장비들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