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 걸음, 종합검진은 정기적으로!

오랜 세월 건강을 그대로 유지하려면?
종합검진만큼은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한 동안 수많은 확진자를 만들어냈다가 어느날 부터 잠잠해진 코로나19. 하지만 최근들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등장하면서 코로나19의 확진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른바 코로나19의 재유행이 찾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람들은 다시 한 번 코로나19로부터 감염되지 않기 위해 건강관리를 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건강관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시간이 없더라도 짬을 내서라도 운동을 해 가능한 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자 노력하시기도 하고 영양소가 균형적으로 갖춰진 식단을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방법들도 기본적으로 필요한 부분이겠지만 이와 함께 중요한 부분이 바로 '종합검진'입니다.



종합검진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 걸음이라 볼 수 있으며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부분이며 암질환과 같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진단, 치료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성이 강조되는 데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건강관리를 함에 있어 종합검진을 귀찮다는 이유로,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등의 이유로 차일피일 미루기 바쁩니다.

종합검진 중에서도 특히나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검사는 더더욱 검사 과정에 따른 불편함이 따른다는 단점이 있어서 이 부분을 앞세워 진단 시기를 미루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요,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검사는 한국인들이 취약한 소화기관들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중요한 검진 중 하나이며 내시경 기술 발달로 검사 목적은 물론 치료 목적에 있어서도 건강을 지키는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검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위내시경 검사와 대장내시경 검사는 각각 내시경 기루를 입이나 항문으로 삽입하여 장기 내부를 살펴 보는 검사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풍부한 임상경험이 기본적으로 필요한 검진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한 것처럼 검진 중 조기 대장암이나 용종 등의 병변이 발견되면 그 즉시 치료 목적으로 치료가 시술될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경력과 노하우도 필요하다는 점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검사가 포함된 종합검진은 검진하는 항목이나 검사 주기 등이 수검자의 성별이나 나이, 신체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 종합검진 각 항목 별로 준비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세강병원과 같이 의료기관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반드시 사전에 숙지해두시는 게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