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폐질환 2021. 8. 23. 16:02

대구천식검사 환자 코로나19 감염 시 더 위험하다?

호흡기 질환 중 하나인 천식
대구천식검사 코로나19 감염되면 더 위험하다고!?

 

 

 

만성적인 기도 알레르기 염증질환인 천식은 발병 시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질환으로 유명합니다. 기침을 하는 것도 문제지만 호흡까지 힘들어지게 만들어 정상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어려움을 따르게 만드는 것인데요, 숨을 쉴 때마다 쌕쌕 거리는 소리가 들리거나 가그랑 거리는 소리가 동반되기도 해 타인에게도 불편함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도 문제지만 더 문제인 것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고 발작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이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사전에 숙지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호흡 곤란 시 이를 도와줄 치료제 등을 항시 들고다녀야 하는데요, 이와 동시에 꾸준한 치료 및 관리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꾸준한 관리 및 치료가 요구되는 천식과 코로나19 관련되어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천식 환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면 더 위험하다는 이야기인데요, 과연 사실일까요?

 

천식이 코로나19 감염을 더 위험하게 만든다는 이야기의 진실을 파악하기 위해 국내 한 대학병원 연구팀이 연구를 진행한 결과 천식 환자가 코로나19 감염되면 감염으로 인한 증세 악화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천식 환자와 일반 환자들의 사망률, 입원 기간, 의료비용 베타지수 등에서도 크게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 이번 연구를 통해 우리는 천식 환자라고 해서 코로나19 감염에 더 위험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 근거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와 더불어 천식 치료 시 사용되는 약제들 역시 코로나19 치료 예후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어느 정도 불안감을 덜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천식 환자들 역시 코로나19 감염 위험은 언제나 있으므로 항시 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대구천식검사 및 철저한 개인 위생 관리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 절대 잊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