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크론병 소화기간에 전체적으로 퍼질수 있는

 

 

 

 

 

평소에 복통과 설사를 하시는 분들

혹시 내가 어제 저녁에 음식을 잘못 먹어서 이런 일들이 발생했나? 

생각하시는 것이 아마 가장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생각일 것입니다. 

 

그런데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도 금새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다시 또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복통과 설사가 반복되는 증상이 있는데 이는 크론병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복부쪽 통증이 발생하는 위치는

대략적 복부 아랫 쪽인 경우가 많으며 반이상이 넘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설사를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체중 감소 또한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잘때 땀을 많이 흘리거나 식욕감퇴 그리고 직장 출혈과 같은 증상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급성일 경우에는 백혈구가 증가하고 체온상승 및 극심한 복부 통증도 같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항문 질환을 대부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항문쪽 치루장염증으로 인한 구멍이 생길 수 있으며 이밖에도 장기 쪽에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론병과 같은 경우 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한

명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다만 다양한 바이러스 세균에 대해서 면역 반응 하는 것이 원인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젊은 사람 사이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며 만약 가족중에 증상이 있다면 

다른 가족 일원에게서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평소에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치료 이후에도 다시 재발할 경우도 있고 증상이 더욱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크론병이 있는 경우 엑스레이 검사 또는 조영술 대장내시경 등을 통하여 검사를 할 수 있으며 

점막의 형태가 일반인과는 다른 조약돌 형태를 나타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대구크론병의 치료의 목적은 염증이 조직들을 파괴하는 것을 늦추도록 하는 것이며 

처음에는 약물치료를 진행하며 상황 판단 이후에 수술 치료를 하는 것으로 계획을 잡습니다. 

 

염증을 진정시키는 치료에 첫단계로는 항염증제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투약 이후에는 오심이나 구토와 같은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을 잘 조절하면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연역 억제제나 항생제 부신피질호르몬 제제 등이 치료에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치료 중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또는 장협착이나 구멍이 생기고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수술적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

재발률이 높은 증상 중에 하나로 꼭 필요하다고 할 경우에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흡연을 많이 하시는 분들과 같은 경우에는 금연 및 즐거운 취미 등으로 

스트레를 줄이는 것이 증상을 피하는데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방법일 것입니다.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