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움수액비만센터] 2024. 3. 14. 15:17

기나긴 다이어트 여정, 수액주사 어떤 도움 줄까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굶는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 감소시켜 효과·건강▼

 

 

 

 

 

요요현상 겪으며 반복되는 다이어트

 

점점 포근해지는 날씨에 마음이 조급해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겨울 동안 늘어난 체중에 체중계에 올라서기가 두려운 분들인데요. ‘N년째’ 옆구리와 허벅지에 붙은 살들과 이별하겠다고 다짐하면서도 요요와 살빼기를 반복하고 있는 것인데요.

수년간 성공과 실패를 거듭해온 다이어트 경험이 있다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은 꾸준히 등장하고 있고 폭발적인 관심을 받습니다. 그렇지만 체중 감량과 다이어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습관은 시대와 유행을 초월합니다. 어떤 식단을 시도하듯 균형잡힌 영양 공급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지 않다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무작정 굶는 방식의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을 감소시키고, 음식 섭취량이 조금만 늘어도 잉여 에너지가 발생하여 체지방이 축적되고 체중이 증가합니다.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단백질, 그 중에서도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고 통곡물과 섬유질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을 제공하여 체중감량은 촉진하고 필수영양소는 공급하는 다양한 채소를 식단에 추가해야 합니다. 또 물을 충분히 마시고 가공식품 섭취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수액의 성분? 아르기닌, 카르니틴

 

아르기닌은 신체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만 외부로부터 보충이 필요합니다.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산화질소가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하여 우리 몸의 에너지 공장이라고도 하는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이 외에도 혈관을 확장시켜 근육으로 가는 혈류량을 높이고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합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아르기닌이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지방 감소, 근육양 증대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비만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인슐린 저항성도 개선시킵니다.

여기에 다이어트 수액에 함유된 또 다른 성분인 카르니틴은 체지방 연소를 돕는 아미노산인데요. 미토콘드리아 내부로 지방을 이동시키는 수송체로서 지방분해에 직접 작용합니다. 세강병원 세로움 수액센터에도 아르기닌, 카르니틴과 다수의 비타민을 함유한 ‘파워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수액주사, 운동 초보자, 기초대사량이 낮은 분들에게 추천

 

다이어트 수액은 근육으로 공급되는 혈류와 성장호르몬 분비로 인해 운동의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초보자, 기초대사량이 낮아 운동 효과가 더딘 분들에게 추천할만 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수액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서 수액에만 의존하는 다이어트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감량만이 아니라 체지방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감량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세로움 수액센터와 세로움 비만센터를 운영하며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굶지않는 다이어트, 식욕억제제가 없는 처방, 요요가 없는 프로그램, 에너지가 넘치는 컨디션을 지향하고 있는 세로움 비만센터는 수액치료와 저주파, 리포슬림주사 치료, 전신돔(PDP) 치료, 라인주사 치료, 카복시 치료 등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