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움수액비만센터] 2024. 1. 29. 07:20

[대구비만클리닉-세로움 세강비만센터] 만병의 근원 비만, 이제는 질병입니다

단순 관리가 아닌,
치료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비만은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한 상태를 말합니다. 비만을 진단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체질량지수(Body mass index, BMI)가 25 이상이면 비만으로 정의합니다.

체중(kg) / 신장(m)2 = 체질량지수

체중이 많이 나가지만 근육량이 많고, 지방량이 많지 않다면 비만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같은 체질량지수를 가진 사람이라도 근육량이 많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체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복부비만은 허리둘레가 남성의 경우 90cm, 여성은 85cm 이상이 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다양한 영상 검사와 생체 임피던스 검사 등을 이용해 직접 체지방량을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아디포카인이라는 물질은 지방과 포도당 대사에 이상을 일으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지방간 등 여러 질환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비만인 사람은 특히 혈압, 공복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간수치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질병의 전단계인 대사증후군 상태에 해당하는지 대구비만클리닉과 같은 의료기관을 통해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5개 중 3개 이상이면 대사증후군

⩗ 복부비만: 남성은 102cm(동양인은 90cm), 여성은 88cm(동양인은 85cm) 이상
⩗ 중성지방 150mg/dl 이상
⩗ 밀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남성은 40mg/dl 미만, 여성은 50mg/dl 미만
⩗ 공복혈당이 110mg/dl 이상이거나 당뇨병 치료 중인 경우
⩗ 혈압 상승: 수축기 혈압이 13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85mmHg 이상


대사증후군 단계를 넘어서면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이 시작되기 때문에 식사조절 및 운동으로 체중 조절을 해야 합니다.

혈압이 상승하면 혈관이 손상되기 때문에 혈압 관리가 필요합니다. 혈압은 복부 둘레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낮출 수 있습니다. 성인 당뇨의 경우에도 고열량 및 고지방 식이,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이 크게 영향을 주므로 조절해야 합니다. 혈액에 여분의 콜레스테롤 물질이 지속적으로 존재하면 혈관벽에 쌓여 동맥경화, 염증 유발로 인한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만은 매년 약 5.4%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우리나라 30~50대 2명 중 1명이 비만이라고 합니다.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원인으로 지목되기에 최근에는 그 자체로도 문제지만 단순히 과체중이나 지방과다가 아닌 질병으로 바라보는 추세입니다.

개인마다 다양한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만큼 비만은 단순 관리가 아닌 치료의 차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비만에 대한 과학적, 체계적인 치료와 관리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대구비만클리닉 ‘세로움 비만센터’를 1월 2일 오픈했습니다. ‘세로움(SEROUM)’이라는 이름을 내건 수액센터에 이은 두 번째 전문센터인데요.

 

 



대구비만클리닉 세로움 비만센터는 체성분검사, 시스템관리, 맞춤약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이뤄집니다. 굶지않는 다이어트, 식욕억제제가 없는 처방, 요요가 없는 프로그램, 에너지가 넘치는 컨디션을 지향합니다.

 

저주파, 메조테라피, 카복시, 전신돔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시술과 주사, 수액 등 맞춤비만관리를 진행합니다. 산후관리 다이어트, 취업준비생, 결혼 준비 중인 신부, 성조숙증 소아비만과 갱년기 면역비만관리, 부분비만 지방 축소 효과 등 다양한 비만 프로그램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세강병원의 맞춤형 건강브랜드 ‘세로움(SEROUM)’은

세강병원은 지난 40년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의학의 범위를 넓혀 건강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세강병원은 ‘세로움’ 브랜드를 확대하여 세로움 수액센터, 세로움 비만센터에 이어 암면역센터, 마이크로바욤 연구소를 점진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