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장내시경 정기적인 검사로 조기 대장암 예방하세요!

조기 진단이 중요한 대장암!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가 가장 중요!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대장암
살면서 우리가 겪을 수 있는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암 질환은 자칫 잘못하면 생명을 앗아갈 수 있기에 가능한 한 예방에 집중해야 하고 발견 시기가 많이 늦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신체 다양한 부위에 나타나는 암 질환 중에서도 특히 한국인이라면 대장암에 대해서 잘 알아둬야 합니다. 대장암은 한국인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세계보건기구인 WHO의 산하 국제 암 연구소(IARC)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한국인 대장암 발병률은 전체 184개국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만큼 대장암은 한국인들에게 발병 위험이 높아 잘 알아두고 예방에 각별한 신경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대장암은 주로 중년층에게 잘 나타난다 알려졌지만 의외로 젊은 대장암 환자들도 많고 성별, 나이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조기 진단이 중요한 대장암, 대장내시경 검사만큼은 꼭!
중년층 이상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대장암. 대장암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병합니다. 보통 잘못된 생활 습관과 함께 식생활이 주요 원인을 차지하며 가족 중 대장암 환자가 있거나 기타 대장 질환을 앓고 있는 분이 있다면 발병 위험이 높아 더더욱 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 꼭 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입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항문으로 내시경 기구를 삽입하여 의료진이 직접 대장 내부를 육안으로 살피며 진단하는 검사를 말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대장 내부를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각종 대장 질환 뿐만 아니라 조기 대장암을 진단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입니다.

따라서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만큼은 가능한 한 정기적으로 빼놓지 않고 받는 것이 좋으며 아무런 이상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중 발견된 조기 대장암은 어떻게?!
일반적으로 대장내시경 검사를 진행하는 국내 성인들 30% 정도는 검사 중 대장용종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 대장용종은 대장암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발견되는 즉시 제거하는 게 좋은데요, 이때에는 용종절제술이 진행되곤 합니다. 그러나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 중 발견된 조기 대장암을 제거하기엔 무리가 따르는데요, 이때에는 가장 효율적인 조기 대장암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대장ESD 시술을 적용하여 일괄 절제, 불확실한 절제 가능성이 줄입니다.

대장ESD 시술은 대장내시경 검사 중 진행되며 절개를 하지 않고 짧은 시술시간 및 입원 기간이 소요되기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분들에게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의료진의 숙련도와 체계적인 진료 환경이 잘 갖춰져 있지 않다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단 점 알아둬야 합니다.

세강병원은 대구 대장내시경 검사 뿐만 아니라 대장ESD 시술 등 여러 가지 대장질환 진료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으며 대장내시경 검사 및 여러 진료 환경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만족스러운 검사 및 치료 결과까지 가져가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