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하루 3번 이상 화장실 간다면 고려해봐야!

 

하루에 변을 3번 이상 보고 있다면?
대장내시경 검사로 대장 건강 체크해 봐야 할 때!

 


운동량이 부족하고 생활 패턴 및 식단 섭취가 불규칙한 현대인들은 여러 모로 건강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그 중 꽤 많은 이들에게 나타나면서도 사소하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변비가 아닐까 싶은데요, 변비는 배변 활동에 어려움이 따르는 증상으로 현대인들이라면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봤을 법한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와 반대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과 다르게 하루에 3번 이상 변을 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시원하고 상쾌하게 변을 보지 못해 배변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달리 배변 활동이 활발하기에 변비인 분들의 부러움을 사기 쉽지만 생각보다 이런 분들의 괴로움은 상당한 편입니다. 배변 활동이 잦아서 항문에 큰 무리가 가해질 뿐만 아니라 오히려 대장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까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만약 하루에 3번 이상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가능한 한 빠른 시간 안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 대장 건강을 체크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하루에 3번 이상 혹은 그 보다 더 많은 회수로 화장실을 방문하고 있다면 대장 건강에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충분한 휴식 후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일시적인 증상 정도라면 그냥 넘길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꽤 자주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고 어느덧 일반적인 배변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면 대장내시경 검사로 대장 건강을 필히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잦은 횟수로 배변을 보는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 대장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고 여기에는 대장암의 씨앗인 대장 용종도 포함됩니다. 대장 용종은 종류와 상관없이 대장내시경 검사 중 발견되는 그 즉시 제거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대장암으로 발전 가능성이 없다고 하더라도 육안으로는 그 유형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대장내시경 중 발견 즉시 제거하여 가능성을 확실하게 없애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 나아가 최근에는 대장내시경 중 조기 대장암이 발견되어도 그 즉시 제거가 가능한 단계까지 이르게 되었는데요, 이는 대장내시경 중 시행되는 대장ESD 시술이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중 이뤄지는 대장ESD는 기존 대장 용종 제거 방법들 보다 한 번 더 업그레이드 된 방법으로 불확실했던 대장 용종 제거 가능성까지 감소시켜 현재 조기대장암을 치료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손꼽힙니다. 그러나 대장내시경 검사 중 이뤄지는 시술일 뿐만 아니라 자칫 잘못하면 천공이나 기타 다양한 부작용 가능성이 있기에 대장내시경 검사와 대장ESD 시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고려한다면 이와 같은 점까지 꼼꼼하게 고려하여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좋다는 점 염두에 두시길 권합니다.

세강병원은 대장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보셔야 할 분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분들, 대장내시경 검사 중 이뤄지는 각종 시술들에 대한 다 년 간의 경력과 노하우를 쌓은 의료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장ESD 시술과 관련해서는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어 더 믿을 수 있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만약 최근 들어 배변 습관이 평소와 달라졌거나 대변 상태에 문제가 생긴 분들 혹은 과거 대장질환을 앓았던 병력이 있으신 분들이거나 가족력이 있는 등 대장내시경 검사가 필요한 분들이 있다면 지역민들의 주치의로 거듭나고자 하는 세강병원과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대장내시경 검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경우 역시 세강병원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