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움수액비만센터] 2023. 2. 23. 07:19

대구영양수액 다양한 종류만큼이나 효과는 어떨까

영양수액치료, 상황에 따라 맞아야 하는 수액 종류가 달라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적극적으로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면역력의 중요성을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게 여기고 계신데요, 면역이란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병원체로부터 신체를 지킬 수 있는 힘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감기나 잔병치레를 자주 겪거나 몸에 생긴 염증이 잘 낫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욱 면역력 증진을 위해 신경을 쓸 필요가 있는데요, 가장 쉬운 것은 생활습관을 돌아보는 것입니다. 지금 충분한 수면, 수분보충을 하고 계신가요?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신체 리듬이 깨지면서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8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두통, 피로, 집중력 결핍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충분한 물 섭취와 수분이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와의 상담, 검진 후 현재 신체 상태를 점검하고 대구 영양수액치료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맥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하는 수액은 수분, 전해질, 무기질, 단백질 등을 공급합니다. 혈액으로 영양성분이 직접 들어가기 때문에 영양제 섭취 보다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수액은 상황에 따라, 건강상태에 따라 개인에게 적합한 종류를 처방 받아야 합니다. 대구 세강병원 수액센터 세로움(SEROUM) 내과전문의 김성호 원장의 도움말로 수액의 종류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타민주사’는 비타민 B, C와 무기질 등을 함유하여 에너지 대사 촉진, 피로회복, 급성염증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독감이나 코로나 19 감염 후 회복 과정에 있는 분들과 그 외 신체 활력 증강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태반주사’는 자하거추출물, 자하거가수분해물이 주 성분으로, 체내의 염증을 줄이고 간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며 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백옥주사’는 간 해독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중금속, 발암물질, 독성물질을 배출하여 간 해독능력 향상 및 강력한 항산화, 항노화 작용을 통해 피부를 맑게 한다고 하여 백옥주사로 불립니다.

‘신데렐라주사’는 항산화물질 알파리포산이 주성분으로, 세포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 다이어트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 미백과 탄력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축적된 중금속을 배출하도록 하는 간 해독 작용도 합니다.

대구영양수액치료는 부족한 영양소를 정맥을 통해 공급하여 신체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 입니다. 빠르게 나타나는 효과만큼이나 환자의 증상에 맞는 맞춤 처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구 세강수액센터에서는 전문의가 과거 병력과 증상 등을 토대로 상담을 실시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부작용과 합병증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수액 치료 과정 중 환자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도움말: 의료법인 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내과전문의 김성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