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위암 유발 원인들 정기적 위내시경으로 관리해야

생활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위암 원인들
정기적 위내시경 검사로 미리미리 관리하세요!

 

한국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암 질환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암 질환이 있다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위암'이 아닐까 싶은데요, 위암은 한국인들에게 유독 잘 발병하는 암질환으로 암 발생자 수 1위 자리를 꽤나 오랜 시간 지켜왔습니다. 

최근 들어서 폐암이나 대장암 등 다른 암질환에 1위 자리를 자주 내어주고는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위권 자리에서 잘 내려오지 않기에 더더욱 특별하게 여기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데요, 국가에서는 이처럼 한국인들에게 유독 잘 발병하는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 40세 이후부터 2년 마다 위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꾸준히 받아볼 것을 권고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 무엇보다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중요한 이유는 의외로 위암은 우리 생활 속 곳곳에 위험 인자들이 숨어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흔히 위암은 유전적 요소가 강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못지 않게 식습관이나 흡연, 음주, 짠 음식 섭취 그리고 헬리코박터균 감염 등도 위암을 유발하는 큰 위험 요소로 작용하곤 합니다.

특히 헬리코박터 균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위암을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분류했을 정도로 위험한 편인데요, 이 균에 감염된 분들은 다른 분들에 비해 위암에 걸릴 위험이 무려 3.8배 정도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 있는 만큼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 철저하게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위내시경 검사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꼭 받아야 하는데요, 최근에는 생활습관이 불규칙하고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젊은층들이 많아지면서 위장 질환을 앓는 환자들의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만큼 젊은 나이대 분들도 젊음을 앞세우기 보다는 위내시경 검사를 꼭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위암을 조기 발견하는 데 꼭 필요한 검사이자 위 건강을 지키는 데 가장 기본적인 검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속이 자주 쓰리거나 위장 이상 증상 및 위장 질환에 괴로운 나날이 잦다면 위내시경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적절한데요, 최근에는 의학 기술 발달에 힘입어 위내시경 검사가 단순 검사가 아닌 치료 목적으로도 시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위내시경점막하 절제술(ESD)이 그 대표적 사례인데, 세강병원에서는 이처럼 검사와 동시에 치료가 이뤄질 수 있는 위내시경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제공하고자 노련한 기술력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검사 중 발견한 조기 위암 및 용종들에 ESD와 같은 치료법을 적용해 하루 빨리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검진입니다. 잊고 계셨다면 더 늦지 않게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https://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