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질환센터]/신장질환 2022. 10. 20. 07:05

간에 감염되면 생명까지 위협한다? B형 간염 알아보기!

자칫 잘못하면 목숨까지
위협하는 B형 간염 알아두세요!

 

아직까지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은 코로나19. 언제 시작되었는지도 모를 정도로 오랜 시간 동안 우리와 함께 생존해 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는 마스크 없는 삶을 이제는 상상할 수 없게끔 만들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의료 종사자들의 노력이 더해진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등장한 처음과 달리 지금은 어느 정도 이에 대한 대처가 체계적으로 이뤄지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여러분 코로나19 바이러스 만큼이나 우리 삶을 알게 모르게 위협할 수 있는 바이러스가 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는 바로 B형 간염의 원인 바이러스입니다. 간에 감염되어 빠르게 건강을 악화시키고 자칫 잘못할 경우 생명을 앗아가기도 하는 B형 간염 바이러스는 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별다른 초기 증상을 동반하지 않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또 B형 간염은 간 섬유화, 간경화, 간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반드시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예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간 건강 자체를 악화시킬 수 있는 B형 간염 바이러스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가장 먼저 미리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 받아보아야 합니다. 보통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는 것은 어떠한 증상이 있을 때지만 B형 간염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별다른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미 검사를 받을 때에는 어느 정도 간염이 진행된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게다가 무증상 감염, 만성 쇠약성 질환이나 간부전 말기에 이르렀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비슷한 증상을 가져와 오인하기도 쉬운 B형 간염이기에 미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평소와 달리 아무리 쉬어도 피로감이 해소되지 않는 증상, 황달은 만성 간염이 어느 정도 진행된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 증상이란 점 참고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이라도 B형 간염은 가능한 한 빨리, 신속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또 간암이나 간경변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고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반드시 B형 간염에 대한 조기 진단, 적극적인 치료, 지속적인 관리가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 필히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강병원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만큼이나 조심하고 잘 대처해야 할 B형 간염에 대해 환자 연령, 증상 진행 정도, 치료 반응과 가능성, 약물 부작용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맞춤형 치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 이와 관련된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경력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들이 진심어린 진료를 제공하고 있사오니 더 궁금하신 점은 세강병원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khospital.co.kr/

 

의료법인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동 위치, 진료과목, 담당의사, 진료내용, 전화번호 안내 등 수록.

www.skhospital.co.kr